한국어

logo

배너1번 배너2번 배너3번
발리에서 2020-11-05
dfgds 2020-11-03
dfgds 2020-11-03
여름하면낚시그래서태... 2020-10-25
여름엔 이게 짱짱맨이죠 2020-10-25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공공의대 같은 x같은 소리 하고 앉아있네. 시민단체만 국민이냐

img_read.php?url=lPzLGzf98eDkIO3XB7Ld%25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31일 "돌팔이들이 판을 치는 국공립병원에 국민들이 무서워서 갈 수 있겠냐”며 정부...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참석해 “단도직입적으로 묻겠다. 문재인 정권은 공정사회의 적인가”라며 “공공의대를 졸업하면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국공립의료기관에 우선 선발할 수 있게 하는 법안을 발의했다는 제정신이냐. 공공의대 입학을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추천위원회에서 추천하려고 했다니, 도대체 왜 그런 것이냐”고 했다.

이어 “이 정권 사람들의 자녀와 친인척, 이 정권 진영에 끈 닿는 사람들끼리만 천년만년 잘살아 보겠다는 것인가”라며 “불공정과 반칙의 문제를 넘어 의료에 대한 이 정권 사람들의 무지와 무식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도 했다.

안 대표는 또한 “의료인은 인간의 소중한 생명을 직접 다루는 사람들이다. 우수한 의료 인력의 양성과 보유는 한 국가의 흥망성쇠와도 연결될 만큼 중요한 사안”이라며 “선발 과정에서부터 교육, 졸업, 훈련과정에 이르기까지 소양과 능력을 철저하게 검증받아야 한다. 엉터리 가짜 증명서, 추천서로 의대에 입학시킨다면 우리나라 병원과 의료계는 돌팔이 천지가 될 것”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이 정권 사람들이 이처럼 무도할 정도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절차를 무시하며 반칙과 특권으로 기존질서를 무너뜨리려는 진짜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정권 잡는 동안 자신들은 용으로 승천하고 국민은 개천에서 붕어, 개구리, 가재로 살라는 뜻 아니겠느냐. 차라리 대놓고 공정과의 전쟁을 선포하시라”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 발언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안 대표는 “대통령은 의료계 파업을 두고 전투 중에 전장을 이탈했다고 비난했다. 한 마디로 탈영병이라는 뜻인데, 입은 비뚤어졌어도 말은 바로 하라고 했다. 지휘관이 아무 잘못도 없는데 장수들이 왜 종군을 거부하겠냐. 지휘관이 장수들 등 뒤에서 짱돌을 던지니까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문재인 대통령에게 경고한다”며 “공공의대 추천입학제, 황당한 한전공대 학생선발 같은 반칙과 특권, 불의와 불공정을 제도화하는 모든 망측한 시도를 당장 중단하라. 진정 공정사회의 적이 되려 하는가. 모든 국민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취임사가 단 1%라도 진실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정부·여당에 대해서도 “부적절한 여론전과 공권력 남용을 이용한 편 가르기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 코로나19 전쟁에서 한마음이 돼 싸우고 있는 국민과 의료진을 편 가르기 하는 것은 적전 분열이며 이적행위”라며 “코로나와 싸워야지 왜 코로나와 싸우는 의사들과 싸우냐”고 했다.
 

[송혜진 기자 enavel@chosun.com]

 

#서울대병원 #코로나19전쟁 #공공의대 #돌팔이천지 #코로나 #시도 #안철수 #추천 #의대 #입학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바른 말 고운 말을 사용합시다. 글 작성자는 누구에게는 소중한 가족의 일원입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cmd_comment_do 삭제하시겠습니까?

Copyright ⓒ 오락실. All rights reserved.